Freesia 프리지아 꽃말, 전설, 선물

프리지아 꽃말

프리지아 꽃말은 어떻게 될까요? 이번 포스팅에선 프리지아의 꽃말과 관련 로마신화 이야기 그리고 언제 선물하면 좋을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프리지아의 꽃말은 다양합니다. 순결, 응새로운 시작, 차분한 사랑, 영원한 우정, 긍정적인 마음. 대표적으로 프리지아는 당신을 응원한다는 의미의 꽃말이 가장 대중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선물하기엔 이만한 꽃이 없겠지요.

그리스 로마신화에 얽힌 이야기

프리지아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숲 속의 한 님프 였습니다. 어느날 프리지아는 나르키소스를 짝사랑하기 시작했는데요. 나르키소스를 누구보다 사랑하지만 님프는 유난히 내성적인 성격을 갖고있었기에, 깊은 사랑을 고백하지 못하고 애만 태웠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나르키소스는 물가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되는데, 자신의 모습에 자신이 반해 물에 빠져죽게 됩니다. 나르키소스가 죽자 프리지아도 결국 따라 죽음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 후 프리지아가 죽은 그 자리에 꽃 한송이가 피어났고 이를 프리지아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가 그리스 로마 신화에 얽힌 프리지아의 이야기입니다.

프리지아 선물

프리지아 꽃말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새로운 시작과 응원의 꽃말로 졸업식이나 개업, 퇴사 선물 등 상대방을 응원한다는 마음을 표현하고 싶을 때 적합한 꽃 입니다.

프리지아 꽃 정의

프리지아의 원산지는 남아프리카 입니다. 12월 부터 꽃이 피며 5월이면 잎이 마릅니다. 하여 겨울과 이른 봄에 자주 사용되며 이 시기에 있는 졸업식에서 굉장히 인기 있는 꽃 입니다. 꽃의 색은 하얀색, 노란색, 자주색, 빨간색, 연분홍색 등 다양한 색을 가진 품종입니다. 꽃의 생김새는 깔때기같은 모양을 하고 있으며, 끝은 6개로 갈라져 퍼지는 모양 입니다.

프리지아 꽃말
프리지아 꽃말

참고 블로그 : https://hello99.tistory.com/41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